해외제품 구매 후 피해가 발생했다면?

피해가 발생했다면 해당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1. 배송지연 및 분실시
일부 사이트는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구매 전에 미리 본인의 통관번호를 입력하여 배송 진행 상황을 수시로 확인하고 도착예정일보다 지연될 경우, 해당 쇼핑몰을 통해 배송일정 확인 및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쇼핑몰에선 배송완료 상태이지만 수령받지 못한 경우, 분실을 의심할 수 있으니 배송대행지 입고가 지연되어 배송받지 못할경우 트래킹번호를 조회하여 수령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파손 시 즉시 사진찍기
제품을 수령 후 파손이 있거나 하자가 있는 경우, 꼭 사진을 찍고 신속하게 판매자 또는 배송대행지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품하자로 인한 반품은 배송비 등 제반 비용을 소비자가 부담할 필요는 없으나, 만약 배송대행지를 이용한 경우에는 국내에서 대송대행지까지의 배송비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해야 합니다.
※ 배송대행지에서 국내로 오는 과정에서 파손된 경우에는 배송대행업체에 보상요구 가능합니다.
3. 개인정보 피해 발생시 
해외 직구 사이트 이용량 급증과 동시에, 카드 정보 유출로 인한 해킹과 피싱이 늘어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해외직구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해당 사이트에 카드 정보를 삭제하도록 하고, 해외 온라인 거래용 가상카드를 발급받아 결재하도록 합니다.

카드 정보 유출 예방법!
<온라인 쇼핑몰, 앱마켓 결제 시>
1. 주민등록번호나 카드 비밀번호 등 과도한 정보 입력하지 않기
2. 카드 정보를 결제 페이지에 저장하지 않기
3. 해외 온라인 거래용 가상카드 발급받아 결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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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오프라인 결제 시>
1. 해외 사용 안심설정 서비스 신청하기
2. 해외의 사설 ATM 기기 사용 삼가기
3. 출입국 정보 활용 동의하여 해외 오프라인 결제 차단하기
카드 결제 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곳으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