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해외직구 특징

국가별 해외직구 특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
해외직구를 하는 가장 인기 있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
미국은 영양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많았으며, 화장품, 브랜드 의류, 식품 등 다양한 품목을 수입되고 있습니다.
미국 구매층의 특징은 반복구매를 지속적으로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특정 브랜드의 품절상품 이나 해외 한정판 상품에대한 꾸준한 매출이 일어납니다.
​
브랜드 의류 및 신발등의 상품에 대한 국내 판매자와의 가격 경쟁이 치열하며 어떻게 저렴하게 공급처를 찾을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보셔야합니다.
​
미국의 관세 및 부가세는 구매 가격, 상품의 종류, 국가 간 무역 협정 등에 따라 다릅니다.
​
미국 내 배송은 빠르지만 국제배송은 느릴 수 있으며 대부분의 미국 온라인 쇼핑몰은 환불 및 반품 정책을 제공합니다.
○중국
중국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운동화, 가방, 핸드백, 티셔츠 등 패션상품 및 의류가 전체의 95% 이상 차지하며, 식품, 화장품, 전기기기 등의 비중은 매우 낮습니다.
​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은 Alibaba (알리바바), Taobao (타오바오), JD.com (징동.com), 1688 등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중국 온라인 쇼핑몰은 환불 및 반품 정책을 제공하지만, 직구나 구매대행으로 형태로는 반품이 사실 어렵다고 생각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또한 코로나 상황부터 지금까지 불안한 현지상황은 현재에도 중국 직구나 구매대행에 불편함이 진행중입니다.
현지 이슈에 따른 물류, 봉쇄정책 등 다양한 이슈를 잘 살펴 빠르게 대응해야하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일본
일본에서는 피규어, 카메라, 오디오 등의 전자제품, 화장품, 간식, 문구, 도서, 캐릭터상품, LP판, 레트로 상품 등 다양한 매니아측 상품들이 주류입니다.
​
현재 일본은 엔저 현상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해외 직구족들이 눈여겨 보고 구매를 일으키는 상태입니다.
​
일본에서 배송되는 상품의 경우 배송 속도가 빠르며 국내까지 통상 평균 10~13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대부분의 일본 온라인 쇼핑몰은 환불 및 반품 정책도 잘 구축되어 있으며, 인기 캐릭터 상품의 경우 재고가 없어 품절인
상태가 많으니 자주 체크해서 재고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것이 조금은 번거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