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1~3
사례 1 
(해외의 잘 알려지지 않은 쇼핑몰에서 대폭 할인을 광고하여 소비자를 유인한 뒤, 결제 후 상품을 보내지 않거나 사이트가 사라지는 경우)
 : A 씨는 해외 유명 브랜드 가방을 70% 할인된 가격에 판다는 광고를 보고 쇼핑몰에서 결제했습니다. 하지만 주문 후 몇 주가 지나도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고, 고객센터에 문의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이후 해당 사이트는 사라졌으며, A 씨는 결국 환불받지 못했습니다.

사례2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했으나, 정품이 아닌 가품(짝퉁)이 배송되는 경우)
 :B 씨는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유명 스포츠 브랜드 신발을 정가의 절반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며칠 후 제품을 받았지만, 품질이 현저히 떨어졌고, 브랜드 로고도 어색하게 붙어 있었습니다. 정품 인증을 요청했으나 해당 쇼핑몰은 응답하지 않았고, 결국 가짜 상품을 받았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사례3
(결제를 완료했지만 상품이 배송되지 않거나, 고의로 배송을 지연시키며 사기를 치는 경우)
 : C 씨는 해외에서 화장품을 대량으로 구매하고 결제를 완료했으나, 이후 수개월이 지나도 물건이 오지 않았습니다. 판매자는 계속해서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고 핑계를 댔고, 결국 환불도 받지 못한 채 사기를 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