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4~6
사례4
(상품을 발송했다고 주장하지만, 배송 중 물품이 분실되거나 도착하지 않는 경우)
 : D 씨는 해외 직구로 전자제품을 구매했으나, 배송 추적 정보가 업데이트되지 않았고, 결국 상품이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판매자는 배송업체의 문제라며 환불을 거부했고, 배송업체 또한 문제 해결을 미루면서 결국 D 씨는 물건도 받지 못하고 환불도 실패했습니다.

사례5
(가짜 결제 페이지를 통해 신용카드 정보 등을 탈취해 추가 결제를 시도하는 사기 유형)
 : E 씨는 해외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던 중 결제 페이지가 갑자기 리다이렉트되어 이상한 페이지에서 결제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신용카드에서 추가 결제 내역이 발견되었고, 카드 정보를 도용당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사례6
(주문한 상품과 전혀 다른 제품이 배송되거나, 하자가 있는 상품을 받았음에도 반품이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 F 씨는 해외에서 유명 전자기기를 구매했지만, 개봉 후 제품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판매자에게 교환 요청을 했으나, 해외 반품 절차가 복잡하다는 이유로 거부당했고, A/S를 받을 방법도 없어 큰 손해를 입었습니다.